07
17
반응형

7월 3주차 테마

"폭염 관련주"

7월 2주차 테마는 <폭염 관련주> 입니다!

 

 

 

한반도 역대급 무더위 온다...'폭염株' 기지개

폭염주의보에 관련주 주가 변동성 확대 (원) 종목명 7월 9일 종가 7월 15일 종가 등락률(%) 신일전자 1,960 2,195 11.98 에스씨디 2,215 2,545 14.89 파세코 19,500 23,700 21.53 에스피지 11,000 1..

www.fnnews.com

올 여름 더위는 지난 2018년 폭염 수준에 버금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실제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든 가운데 고온 다습한 공기가 한반도로 유입되면서 지난 12일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특보가 내려진 상태다.

특히 올해 캐나다 등 미국 북서부 지역에 기록적인 폭염을 일으킨 열돔 현상이 한반도에 나타날 것으로 보이면서 경계감이 강화되고 있다.

폭염에 따른 전력 수요 증가로 전력예비율은 6개월여만에 한 자릿수로 떨어졌다.

 

탈원전 정책에 올 여름 '블랙아웃(대정전)' 우려가 현실화될 수 있다는 업계 전문가들의 지적도 나온다.
 

(이하 중략)

 

전 세게에 닥친 폭염으로 인해 여름가전, 전기, 스마트그리드 등 다양한 폭염 관련주가 주목 받고있습니다!

 

 

폭염이 시작된 7월 2주차부터 이미 상승세를 보이며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만큼 올 여름철 더위가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고, 이를 잘 활용하면 주식 시장에서도 이득을 볼 수 있을 것이라 예상이 되네요 :)

 



"신일전자"

(002700)


신일 전자의 제품 시장은 크게 유통 할인점을 통한 직접 매출과 전국적으로 분포된 중, 소형 대리점을 통한 도매상 매출이 대부분이며 하이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 하나로 마트 등 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선풍기, 하절기가전(제습기), 난방제품, 기타 전기 전자제품 등이 있으며 각각 매출의 47.8%, 2.0%, 13.0%, 37.2%를 차지합니다.

 

 

 

<STX중공업 차트분석>

신일전자 일봉
신일전자 주봉

 

 

1. 1800원대의 쌍바닥을 찍고 폭염 이슈관련해서 주가 급등 시작

 

2. 큰 조정 없이 5일 연속 상승세

 

3. 일봉, 주봉의 20일선 돌파

 

- 폭염 이슈로 인한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

 

- 주봉 차트에서 작년 초 이후 강한 거래량 동반한 주가 상승 

  

- 2차 상승 곡선을 그릴 가능성이 있으나, 연일 상승세인 만큼 조정구간에 주의할 것

 

라고 분석해봤는데요,

 

작년 여름에도 폭염까지는 아니었으나 장대양봉을 그렸었고,

 

올해는 폭염이 큰 이슈고 거래량도 작년대비 2배 이상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상승 또한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차트 상의 단기 고점은 2400~2500원 대에서 형성되어있는데

 

이번 폭염 이슈를 통해 이 저항선을 돌파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아직 7월 초인만큼, 더위가 더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되는데

 

이번 이슈를 통해 급등은 아니더라도 단기 저항선까지는 충분히 주가 상승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에스씨디"

(042110)


에스씨디는 전자제품 부품업체이며 냉장고 관련부품(냉매벨브, 댐퍼, 아이스메이커), 에어컨 관련부품(BLDC모타, 스태핑모터),를 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6월엔 쿠팡 냉매 관련 소식에 주가가 상승하기도 했죠!

 

 

<에스씨디 차트분석>

에스씨디 일봉

 

에스씨디 주봉

 

 

1. 20년 겨울부터 꾸준한 우상향 차트

 

2. 일봉 그래프를 보면 장대양봉 후 약 한달 이상의 횡보 구간을 가지는 패턴을 보임

 

2. 일봉상 20일선 맞닿을쯤 거래량 터지며 주가 상승하는 모습 보임

 

- 꾸준한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며 주가 상승 중

 

- 쿠팡 냉매 관련주로도 엮이며 주가 상승을 한 만큼, 폭염 이슈 이외에도 상승 가능성 있음

 

라고 분석해봤는데요,

 

안정적인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며 주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쿠팡 냉매, 폭염 등 다양한 이슈와 관련된만큼 매수 시점을 잘 잡을수록 수익을 크게 낼 수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패턴을 보았을 때,

 

거래량이 한 번 터지며 급등한 이후에는 약 한 달간의 횡보, 조정 구간을 가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7월 16일 금요일, 폭염으로 인해 주가가 급등했으니

 

당장의 수익을 원하시는 분들은 현재 들어가기 위험한 자리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한 우상향을 보여주고, 20일 선을 지지하논 특징이 있기 때문에

 

20일선 지지하는지를 보고 진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옴니시스템"

(057540)


 

스마트그리드 (Smart Grid)는 전력망에 기술을 접목하여 공급자 그리고 소비자가 양방향으로 하여금 실시간으로 정보를 교환 할 수 있고, 이것을 바탕으로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해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내는 차세대 전력망을 뜻합니다.

 

옴니시스템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디지털 전력량계를 개발한 기업입니다. 전자회로 설계기술과 계측유량 정밀보정 기술 등의 핵심적인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옴니시스템의 주력제품은 스마트미터 (AMI) 원격검침 시스템 제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정보통신 기술을 융합한 에너지 관리시스템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일시적인 여름 폭염에 인한 이슈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스마트시티에 의한 전망이 밝습니다. 세종시가 스마트시티로 선정되어 시범도시로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머지 않아서 5G안정과 확대, 자율주행, Al 인공지능 첨단 정보통신의 발달은 옴니시스템에 호재로 남을 것입니다.

 

 

 

 

 

<옴니시스템 차트분석>

옴니시스템 일봉
옴니시스템 주봉

 

 

1. 7월 14~15일 2일간 음봉을 그리며 매집 구간 형성 추정

 

2. 주봉 차트에서 단기 저항선인 3400원을 강하게 돌파

 

- 2일 간 높은 시가를 형성하며 종가는 음봉을 형성하며 매집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 7월 16일 강한 거래량과 함께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폭염으로 인한 스마트그리드 관련주의 강세를 보여줬습니다.

 

라고 분석해봤는데요,

 

 

옴니시스템을 필두로 다른 스마트그리드, 전기 관련주들도 함께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년 중 가장 강한 거래량을 동반한 상승세로, 폭염이 지속된다면 한 번 더 강한 상승세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하지만 언제나 급등 종목은 연일 급등할 가능성도 있지만 급락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하셔야합니다!

 


 

 

글을 마치며,

 

전 세계적으로 폭염이 이슈인만큼, 올 여름철 더위는 단기적인 이슈로 끝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폭염 관련주는 스마트그리드, 전기, 여름 가전 등 다양한 분야의 관련주들이 있기 때문에 종목 분석을 잘 하고 매수와 매도 시점을 잘 잡는다면, 단타 종목으로 아주 훌륭한 테마라고 생각합니다.

 

단기투자를 원하신다면 코스닥 종목 위주로 투자하시고, 중장기 위주로 보신다면 코스피 종목으로 투자하시는게 좋겠죠!

 

모두 성투하세요!

 

다음주 분석 후 일요일에 새로운 테마 분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단순 정보제공이 목적이며, 제 의견과 정보를 종합해서 쓴 글이기 때문에 정보가 부정확 할 수 있고, 투자 유도를 하는 포스팅이 아닙니다.

※ 본인의 선택으로 한 투자의 결과에 대해서는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COMMENT